오늘은 저번에 이어서 Kinect 센서로 간단한 버블 게임은 만들어보려고 합니다!!!
저번 블로그 👉👉
2021.10.12 - [IT 특강/교외 IT 특강] - [2021 Youtube Kinect 특강] 유튜브로 하는 키넥트 센서 맛보기~~~
[2021 Youtube Kinect 특강] 유튜브로 하는 키넥트 센서 맛보기~~~
야호~~~~ 😁😁😁😁 드디어 키넥트 센서가 저에게로 왔답니다!!!! 사실 온지는 조금 됐음 ㅎㅎ,, 포밍부스를 위해서 키넥트 센서를 사용해야 하는데 마침내 저에게도 키넥트 센서가 와버렸습니
sleecode.tistory.com
그래서 오늘 사용할 특강은!!
역시나 VR with Andrew의 <Unity + Kinect Tutorials> List 입니다!!!!
유투브 주소 👉👉 https://www.youtube.com/watch?v=aHGlLxh6a88&list=PLmc6GPFDyfw-gF4aGw4Etgo0hJSWQcrYQ&t=1s
☝ 먼저, 저번에 말한 Kinect 예제 파일에 있는 MainScene을 열어서 잘 보이는 지 테스트를 해봤어요!!!
ㅋㅋㅋㅋㅋㅋㅋㅋㅋ 이렇게 나왔는데, 이건 제가 캡처를 하느라 Kinect에 너무 가까이 가서 그렇답니다 🤣🤣🤣
아무튼 보이는 것처럼 각각의 Joint 부분과 제 몸의 뼈? 가 잘 잡히는 것을 볼 수 있습니다!!!!
실행이 잘 된다면! 이제 영상 순서대로 따라해주면 됩니다!!!
✌ 2번째 영상인 Joints 실행 결과!!!
왼손이랑 오른손만 가져와서 하면 되는데 바꿀 코드도 딱히 어렵지 않습니다!!!
왜냐면 변수가 너무나도 직관적이기 때문..
덕분에 헷갈리진 않았습니다 😁😁
🤟 세 번째 영상에서 Interaction을 하는데 버블을 클릭하면 사라지게 만드는 본격적인 버블게임입니다!!
그냥 PR_Joint 대신에 PR_Hand를 넣어서 손을 표시해주고!!
버블을 표시해주면
따란~~ 아래의 화면처럼 됩니다!!!
이 다음 영상에서는 Bubble Manage하는 것도 있지만 이미지가 딱히 마땅치 않아 엉망진창 화면처럼 보입니다 ㅎㅎ..
위에서 배운 걸 토대로 포밍부스 버블 게임에 적용해보았습니다!!! 😜😜
포밍부스는 3D 모델을 가지고 하기 때문에 조금 수정이 필요했어요!!!
하지만 그저 2D에서 3D로 바꾸는 것이기 때문에 어렵지는 않았습니다!!
아래 보이는 🔴 빨간색 🔴 이 버블이라면!
그 위에 떠다니는 ⚪ 흰색 ⚪이 사용자의 손이다!!!
👉👉 빨간색 버블이 흰색 손과 닿으면 사라지게 만들었슴돠~~!!
이렇게 간단하게 포밍 버블게임 프로토타입 버전을 완성 ^_^
물론 다음에는 Depth를 활용하는 것으로 바꿔야 하지만,
일단 오늘 공부해본 사람 감지 기능을 사용해 버블 데모를 만든 것에 너무나도 뿌듯하네요 😎😎
오늘은 키넥트에 한 발짜국 더 나아가보는 시간을 가졌습니다!!
원래 요구하신 방법은 아니지만 이렇게 알아가니 너무 재밌어요
다음에는 또 다른 걸 도전해보겠슴돠~~
안녕!!!! 🙌🙌🙌🙌🙌🙌🙌🙌🙌🙌🙌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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